효율이 높다. 원동축과 출력축이 동일 선상에 나열되어 있고 AL Rolling Contact하여 1단인 경우 평균 90% 이상의 높은 효율을 나타내며, 특히 2단(1/121 이상)의 효율은 80% 이상으로서 각종 감속기 중 가장 우수합니다.
감속비가 크다. 종래의 Involute 치형의 감속기는 1단에 1/6이지만 Cyclo Drive는 1단에 1/11~1/87까지 감속되며, 또한 다단으로 취합하면 1/121~수백억분의 1까지 감속이 가능합니다.
운전이 원활하고 소음이 적다. 치합율이 높고 연속 구름 접촉으로 구동하며, 하중전달부에는 정밀가공의 치형 연삭을 했기 때문에 운전이 원활하고 진동 및 소음이 적습니다.
소형, 경량이다. 내접식 유성치차구조와 Cycloid 치형의 조합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소형, 경량이며, 감속비가 매우 큽니다.
충격에 강하고 수명이 길다. 구조적으로 견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종래의 감속기는 Involute 치차에 힘을 가하는 동시 치합치수가 1~2매이지만 Cycloid는 평균 5~6매가 됩니다. 전 주요부품에는 고탄소 크롬베어링강을 사용하여 고정밀 기계 가공을 했기때문에 내마모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고장이 없고 수명이 깁니다.